비행기예약할 때 주의해야 할 6가지

비행기예약하기 위해 인터넷 또는 어플을 통해서 예약을 많이 하게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실수를 많이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을 알게 된다면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비행기 여권 유효 기간 확인

여행 일정을 잡기 전, 여권의 유효 기간이 충분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여권 유효기간이 일정 기간 이상 남아있어야 입국이 가능한 국가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예약을 할 경우 결제와 에약을 다하고 공항에서 티켓을 받거나 체크인을 할 때 여권 기간이 만료될 경우 출국을 못 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긴급여권으로 출국이 가능하지만 오후 6시나 주말 혹은 공휴일의 경우 발급이 안되므로 여권 유효기간 확인은 필수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비행기 항공권 양도 및 환불 가능 여부

예상하지 못한 일로 일정을 취소할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항공권 양도나 환불의 대한 규정을 미리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항공사 별로 규정이 모두 다르므로 예약을 하고 나서 환불을 꼭 받기 바랍니다.

좌석선택

비행기를 탈 때 편안하게 여행하거나 원하는 위치에 앉고 싶은 곳이 있는 경우 좌석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석의 위치나 타입, 추가 금액 등이 다르므로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나 어린이와 같이 여행하는 경우 유아용 좌석이 필요한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반려견 좌석도 있으므로 같이 여행에 갈 경우 체크하면 좋을 꺼 같습니다.

수하물 규정

수하물 규정은 여행객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국할 때의 무게와 귀국할 때의 무게가 다르므로 예약한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은 필수로 봐야 합니다. 귀국할 때는 기념품이나 필요한 것을 사고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수하물의 무게를 초과 할 경우 추가 금액을 지불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허용되는 수하물 무게, 개수 및 크기 등을 확인하여 의외의 비용일 발생하지 않게 체크하면 좋을 꺼 같습니다.

탑승 시간

탑승 시간은 항공사마다 다르므로 공항 규정에 따라 2시간 이전부터 체크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은 괜찮지만 해외여행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출국하여 수하물 맡기는 시간과 탑승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여유롭게 도착하면 좋을 꺼 같습니다. 빠듯하게 도착한다면 환불도 하지 못하고 비행기를 놓쳐 여행을 못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내식

식사를 못하고 출국하거나 꼭 먹어야 한다면 항공사나 예약 사이트에 문의하여 기내식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짧은 비행은 기내식이 준비 되어 있지 않으므로 꼭 문의를 하여 체크하면 좋을 꺼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